AMERICAN HEALTHCARE

Nurses

보나케어에서는 2015년 부터 I-485 Adjustment of Status (AOS) 를 통하여, 미국에서 유학생 신분으로 계신 분들께 2년의 임상경력이 없어도 영주권 수속을 진행 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I-485 Adjustment of Status --------------------------------------------------------------------

 

영주권(이민비자)신청은 미국 밖에서 진행하는 것이 본래 절차입니다.

하지만 미국에 합법적으로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이, 본국으로 돌아가지 않고도 신분변경(Adjustment of Status)를 통하여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민탄원서 I-140을 제출하여 이민을 신청하는 것은 미국 밖에서 진행하는 신청자와 동일하지만,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은 이후에 국무부 산하 NVC가 아닌 USCIS 이민국에 I-485 신분변경신청서를 제출하여 영주권을 수속하게 됩니다.

 

기존에 I-485 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이민 탄원서가 (I-140) 이 완전히 승인이 나야만 접수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02년 7월 31일, USCIS (미 국무부) 에서 I-140 과 I-485 가 동시에 승인이 나도록 법을 개정하였습니다.

 

그리고 2015년 10월 1일부터는 I-485와 I-140 의 접수 승인 날짜를 완전히 따로 정하여 (separate filing date) I-485가 I-140 보다도 더 먼저 승인이 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I-485를 접수할 때에는, 일반적으로 EAD(워크퍼밋)과 Advance Parole(여행허가서)를 함께 신청합니다.

이로써 영주권이 완전히 승인되기 이전에도 영주권자와 같은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합법적으로 거주할 수 있고, 일을 할 수도 있으며 필요에 따라 미국을 떠나 다른 나라를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2. AOS 프로그램 해당 대상 --------------------------------------------------------------------

 

현재 I 485 AOS 를 신청하실 수 있는 간호사 분들중 가장 많은 케이스가 바로 미국에서 간호학을 공부하고 계시는 Student nurse/유학생 분들이십니다.

 

아직도 많은 간호학 유학생 분들께서는 미국에서 간호대를 졸업하고 NCLEX 를 취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의 신분유지의 어려움으로 인해 한국으로 귀국 하십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또 한국면허가 없기 때문에 병원에 바로 취업하지도 못하고, 결국에는 간호사의 꿈을 포기게 되는 안타까운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많은 병원들이 외국인 간호사를 고용할때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경력이 최소 2년이기 때문에, 1년의 OPT 를 무사히 마춘다고 해도, 취업 및 스폰서 구하는 일이 쉬운일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을 막기 위해 보나케어에서는 미국 에이전시와 병원들과 협력하여 경력이 거의 없으신 미국 간호 유학생 분들께도 취업의 기회와 영주권을 취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해 드립니다.

 

대상:

- 미국 간호대 유학생 졸업반 (F-1 비자 신분)

 혹은

- 간호대 졸업 후 OPT 기간 동안 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RN

 

 

 

3. 자격요건 --------------------------------------------------------------------

 

AOS 프로그램을 진행하시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자격요건이 필요합니다.

- NCLEX 취득자 혹은 취득 예정자

- 미국에서 합법적인 체류기간이 최소 6개월 남은 사람

- 유창한 영어 실력

- 미국 병원 시스템에 대한 충분한 이해력

 

 

개개인마다 각자의 케이스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세한 상담은 info@bonacare.co.kr 으로 문의 주세요!

 

 

Note: AOS 를 통해서 진행하시는 대부분의 학생분들은 1년 미만의 경력을 가지고 취업을 하시기 때문에 병원과 지역의 선택이 비교적 한정 되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보나케어코리아 (주)  |  대표자: 이선용  |  사업자등록번호: 220-86-80558  |  서울특별시 용산구 녹사평대로 206 천우빌딩 2층  |  Tel. 02) 812-8360  |  Fax. 02)812-8365

외교통상부 등록번호 제 04-22호  |  고용노동부 등록번호 서울서부 유 제 2016-10호  |  법인등록번호 110111-2965733

©2017  BONACAR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