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RICAN HEALTHCARE

Therapists & Technicians

 

1. H1B Visa -----------------------------------------------------------------------------------------------------

 

미국취업비자 H1B Visa는 미국 내 단기취업을 목적으로 미국에 입국하려는 자에게 발급하는 비자입니다. 취업비자 (H1B) 는 최초 3년짜리 비자를 받으며, 만기 전 3년을 연장할 수 있어 총 6년간 미국 내 체류가 가능하고, 영주권을 수속 할 경우 추가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1-2년 체류 후 취업비자 고용주를 통해 영주권을 수속합니다.

 

취업비자 쿼터는 학사용 65,000개와 미국 내 석사학위 취득자에게 20,000개로 총 85,000개가 있고 이 비자 숫자에 따라 매년 4월 1일 H1B비자를 신청하게 됩니다. 취업비자는 선착순 접수를 받아 쿼터가 소진 되는 시점까지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2013회계년도 부터는 신청자수가 급증 하면서 2013 회계연도분은 6월12일에, 2014회계연도분은 4월 5일 접수가 마감 되었습니다. 2015년에는 약 23만명의 지원자들이 몰려 4:1의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보나케어에서는 쿼터에 제한을 받는 H1B 비자와 쿼터 제한을 받지 않는 H1B 비자를 스폰서 하기 때문에 항시 H1B 비자 진행이 가능합니다.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가능)

 

 

해당직종:

- 학사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는 직종.

 

필수조건:

- 미국 내에 고용회사/ 스폰서가 있어야함.

- 스폰서의 사업 분야와 신청자 전공 분야의 업무적인 연관성이 있어야함.

- 신청자의 직책은 학사 학위 이상을 요구하는 것으로 정해져야함.

 

비자인터뷰와 입국 시기:

비자인터뷰는 고용주업체에서 근무하기로 한 날짜로부터 90일 이전에 가능하며, 미국 입국은 고용주업체에서 근무 하기로 한 날짜로부터 10일 이전에 가능합니다. 통상적으로 미국 회계연도가 10월1일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인터뷰는 7월1일, 미국 입국은 9월 21일 이후 가능합니다.

 

쳬류기간:

H1B 비자로 체류할수 있는 기간은 최초 3년이고 3년 연장이 가능하여 총6년 체류가 가능합니다. 체류기간에는 고용주업체에서 일을 해야 하며, 영주권 수속을 진행하고 있을 경우 추가로 체류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특징:

- 수속기간 짧음 (최장 3~6개월)

- 배우자 및 자녀 동반 가능

- 자녀 공립학교 무상교육

- 미국에 체류하면서 영주권 수속 가능

- 쿼터제한 없는 취업 비자 스폰서 가능

 

 

H1B의 Visa Processing

 

1) Job Offer

미국내 고용주에게 채용되어 Job Offer 를 받아야 합니다. Job Offer 과 함께 스폰서 가능여부도 확인되어야 합니다.

 

2) I-129 고용청원

취업이민과 마찬가지로 고용청원을 이민국에 접수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서류의 양식이 I-129입니다.  H1B도 고용청원에 앞서 기타 직업군은 노동허가를 신청하여 승인된 후에 I-129을 접수할 수 있으나 물리치료사는 Schedule A에 속하므로 노동허가는 자동적으로 승인되므로 함께 접수할 수 있습니다. 소요기간은 약 2~3개월 정도입니다.

 

3) 대사관 인터뷰

H1B는 고용청원이 승인되어 I-797을 받으면 대사관 인터뷰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대사관 인터뷰에서 고용주의 정보를 포함한 각종 서류를 제출하고 Visa Fee등을 지불하며, 이때 Visa-screen도 함께 제출해야합니다.

• H1B의 소요과정은 상당히 짧기 때문에 전체 과정이 4~6개월내에 마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Visa-screen을 비자 수속 과정 이전에 획득한 상태이거나 빠른 시일내에 획득이 가능해야 합니다.

 

4) 미국 입국

 

 

 

2. Employment Based 2 & 3(EB2 & EB3) Visa    -------------------------------------------------------

 

취업이민 비자 (영주권 2순위 & 3순위)

미국이민국적법(Immigration and Nationality Act)은 매년 취업이민의 수효를 140,000명 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취업이민의 종류는 5가지로 분류됩니다. 대부분의 취업이민은 미국 노동부 (U.S. Department of Labor) 의 노동허가 승인서와 미국토안보부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의 청원서 승인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간호사분들께선 3순위인 EB3 비자로 미국을 가시지만 물리치료사분들 께선 EB2 비자가 가능합니다.

 

2순위 – EB2

석사학위 이상의 학력이거나 학사학위 이상의 학력에 5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경력자, 고도의 전문직 종사자 또는 과학, 예술, 사업분야에서 상당한 능력을 보인 자가 신청 가능합니다. 모든 비자 신청자는 미국노동부의 노동허가 승인을 받거나 미국에서 인력이 부족한 분야의 전문가 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미국내의 고용주가 USCIS에 취업이민 청원서 I-140 을 접수해야 합니다.

 

해당직종:

1. 석사학위 이상의 학력 또는 학사 + 5년경력

2. 고도의 전문직 종사자

 

필수조건:

- 미국 내에 고용회사/ 스폰서가 있어야함. 스폰서가 되기 위해서는 고용을 실제로 할 수 있는 구조 등을 증명하여야 하는 등 조건이 좀 까다롭습니다.

- 학사졸업일 경우 5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야함.

- 신청자의 직책은 학사 학위 이상을 요구하는 것으로 정해져야함.

 

준비서류:

- 졸업증명서

- 재직증명서, 현재 혹은 과거 근무 직장에서 담당업무를 확인해주는 추천서, 업무확인서 또는 회사 급여기록 서류

 

3순위 – EB3

학사학위가 요구되는 직종에 근무하는자, 2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숙련공, 또는 2년 이하 경력의 직공 –미국내의 고용주가 USCIS에 취업이민 청원서 I-140 을 접수해야합니다. 모든 신청자는 미국 노동부의 노동허가 승인을 먼저 받아야 합니다.

 

 

EB2 & EB3 의 Visa Processing

 

1) Job Offer

미국내 고용주에게 채용되어 permanent 또는 full time Job Offer 를 받아야 합니다. Job Offer 와 함께 스폰서 가능여부도 확인되어야 합니다.

 

2) 노동확인서(Labor Certification)

먼저 미국회사에 고용이 확정되어야 하고 미국의 고용주가 피고용인의 노동확인서를 받기 위한 서류를 미국의 노동부 (Deaprtment of Labor)에 접수를 해야 합니다. 노동부에서의 노동허가 승인여부에 대해 결정이 되는대로 고용주에게 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3) I-140

미국이민귀화국 (USCIS) 에서 취업청원서인 I-140 를 접수하고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물리치료사는 Schedule A에 속하므로 노동허가는 자동적으로 승인되므로 함께 접수할 수 있습니다.

 

4) 대사관 인터뷰  및 비자 발급

 

5) 미국 입국

 

자세한 내용

 

 

보나케어코리아 (주)  |  대표자: 이선용  |  사업자등록번호: 220-86-80558  |  서울특별시 용산구 녹사평대로 206 천우빌딩 2층  |  Tel. 02) 812-8360  |  Fax. 02)812-8365

외교통상부 등록번호 제 04-22호  |  고용노동부 등록번호 강남 2006-5호  |  법인등록번호 110111-2965733

COPYRIGHT 2004 BONACARE  ALL RIGHTS RESERVED.